🚨 ‘둯데택배 μ‹€μ‹œκ°„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—†μŒ’ 문제, 단 3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 λŒ€κ³΅

🚨 ‘둯데택배 μ‹€μ‹œκ°„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—†μŒ’ 문제, 단 3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 λŒ€κ³΅κ°œ!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μ°¨

  1. λ°°μ†‘μ‘°νšŒ ‘μ—†μŒ’ ν˜„μƒ, μ™œ λ°œμƒν• κΉŒμš”? (원인 뢄석)
  2.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‘μ‹€μ‹œκ°„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—†μŒ’ ν•΄κ²° 3단계 (맀우 μ‰¬μš΄ 방법)
    • 1단계: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‘ν•˜μ΄ν”ˆ(-)’ μž…λ ₯ 였λ₯˜ 점검
    • 2단계: ‘택배사 이동’ μ‹œκ°„μ°¨ 이해와 λŒ€μ²˜
    • 3단계: ‘둯데택배 고객센터’ λŒ€μ‹  ‘κ°„νŽΈ 쑰회 μ‹œμŠ€ν…œ’ ν™œμš© (핡심 방법)
  3.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•„μ˜ˆ 없을 λ•Œ λŒ€μ²˜λ²•
  4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 및 μΆ”κ°€ 팁

πŸ”Ž λ°°μ†‘μ‘°νšŒ ‘μ—†μŒ’ ν˜„μƒ, μ™œ λ°œμƒν• κΉŒμš”? (원인 뢄석)

온라인 쇼핑을 ν•˜κ³  λ©°μΉ  ν›„, μ„€λ ˆλŠ” 마음으둜 둯데택배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‘°νšŒν–ˆλŠ”λ° “λ“±λ‘λœ 정보가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” ν˜Ήμ€ “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—†μŒ”μ΄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보게 되면 λ‹Ήν™©μŠ€λŸ½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‘μ‹€μ‹œκ°„ λ°°μ†‘μ‘°νšŒ’λ₯Ό κΈ°λŒ€ν–ˆλŠ”λ° 이런 κ²°κ³Όκ°€ λ‚˜μ˜€λ©΄ λΆˆμ•ˆκ°μ΄ 컀지기 λ§ˆλ ¨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경우, μ΄λŠ” λ¬Όν’ˆμ˜ λΆ„μ‹€μ΄λ‚˜ 사고가 μ•„λ‹Œ μ‹œμŠ€ν…œμƒμ˜ ‘μ‹œκ°„μ°¨’ ν˜Ήμ€ ‘정보 μž…λ ₯의 였λ₯˜’μ—μ„œ λΉ„λ‘―λ©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ν”ν•œ 원인은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š΄μ†‘μž₯ 번호의 ‘μ „μ‚° 등둝 μ „’ μƒνƒœ: νŒλ§€μžκ°€ 솑μž₯을 좜λ ₯ν–ˆμœΌλ‚˜, 아직 둯데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΄ 물건을 μˆ˜κ±°ν•˜μ—¬ 터미널(μ§‘ν•˜μž₯)에 μž…κ³ μ‹œν‚€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ƒœμž…λ‹ˆλ‹€. 이 경우, 물리적으둜 물건은 μ‘΄μž¬ν•˜μ§€λ§Œ νƒλ°°μ‚¬μ˜ μ „μ‚°λ§μ—λŠ” ‘μ§‘ν•˜ 처리’ 기둝이 μ—†μ–΄ ‘쑰회 λΆˆκ°€’ μƒνƒœλ‘œ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
  •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‘μž…λ ₯ 였λ₯˜’: κ°€μž₯ λ‹¨μˆœν•˜μ§€λ§Œ 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직접 μž…λ ₯ν•  λ•Œ ν•˜μ΄ν”ˆ(-)을 λˆ„λ½ν•˜κ±°λ‚˜, μ˜€νƒ€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 λ‘―λ°νƒλ°°μ˜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Š” 보톡 12자리 숫자둜 이루어져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‘택배사 이동’으둜 μΈν•œ μ‹œμŠ€ν…œ λ”œλ ˆμ΄: λ¬Όν’ˆμ΄ μ§‘ν•˜μž₯μ΄λ‚˜ ν„°λ―Έλ„μ—μ„œ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μ„ 거쳐 λ‹€μŒ λͺ©μ μ§€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Š” κ³Όμ • μ€‘μ—λŠ” κ°„ν˜Ή μ‹€μ‹œκ°„ μ—…λ°μ΄νŠΈκ°€ μ§€μ—°λ˜κ±°λ‚˜ μž μ‹œ ‘쑰회 μ—†μŒ’으둜 ν‘œμ‹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원인을 μ•Œλ©΄ λΆˆμ•ˆκ°μ„ 쀄이고,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해결책을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, 이 ‘μ—†μŒ’ μƒνƒœκ°€ λŒ€λΆ€λΆ„ μΌμ‹œμ μ΄λΌ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
πŸš€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‘μ‹€μ‹œκ°„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—†μŒ’ ν•΄κ²° 3단계 (맀우 μ‰¬μš΄ 방법)

둯데택배 μ‹€μ‹œκ°„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λ¬Έμ œμ— μ§λ©΄ν–ˆμ„ λ•Œ,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 없이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Š” 맀우 μ‰¬μš΄ 3단계 방법을 μƒμ„Έν•˜κ²Œ μ•ˆλ‚΄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1단계: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‘ν•˜μ΄ν”ˆ(-)’ μž…λ ₯ 였λ₯˜ 점검

κ°€μž₯ λ¨Όμ € 확인해야 ν•  μ‚¬ν•­μž…λ‹ˆλ‹€. λ‘―λ°νƒλ°°μ˜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Š” 12자리 숫자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 •ν™•ν•œ ν˜•μ‹ 확인: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Š” 보톡 ‘0000-0000-0000’ λ˜λŠ” ‘000-000-000000’κ³Ό 같은 ν˜•νƒœλ‘œ κ΅¬λΆ„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•˜μ΄ν”ˆ(-) μ œμ™Έν•˜κ³  μž…λ ₯: λ‘―λ°νƒλ°°μ˜ 곡식 쑰회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ν•˜μ΄ν”ˆ 없이 숫자 12자리만 μ—°μ†μœΌλ‘œ μž…λ ₯해도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ν•˜μ΄ν”ˆμ„ λ„£μ–΄ μ‘°νšŒν–ˆλŠ”λ° μ‹€νŒ¨ν–ˆλ‹€λ©΄, ν•˜μ΄ν”ˆμ„ λͺ¨λ‘ λΉΌκ³  숫자만 μž…λ ₯ν•˜μ—¬ λ‹€μ‹œ μ‹œλ„ν•΄λ³΄μ„Έμš”.
  • ‘μŠ€νŽ˜μ΄μŠ€λ°”’ 였λ₯˜ 점검: 볡사-λΆ™μ—¬λ„£κΈ° κ³Όμ •μ—μ„œ 번호 μ•žμ΄λ‚˜ 뒀에 보이지 μ•ŠλŠ” 곡백(μŠ€νŽ˜μ΄μŠ€λ°”)이 ν¬ν•¨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곡백을 μ œκ±°ν•˜κ³  μˆœμˆ˜ν•˜κ²Œ 12자리 숫자만 λ‚¨μ•˜λŠ”μ§€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2단계: ‘택배사 이동’ μ‹œκ°„μ°¨ 이해와 λŒ€μ²˜

‘쑰회 μ—†μŒ’ μƒνƒœκ°€ κ°€μž₯ ν”ν•˜κ²Œ λ‚˜νƒ€λ‚˜λŠ” μ‹œκ°„λŒ€μ™€ 그에 λ”°λ₯Έ λŒ€μ²˜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μ§‘ν•˜ ν›„ λ“±λ‘κΉŒμ§€μ˜ ‘κ³¨λ“ νƒ€μž„’: 보톡 νŒλ§€μžκ°€ 솑μž₯을 좜λ ₯ν•œ μ‹œμ λΆ€ν„° 둯데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΄ 물건을 μˆ˜κ±°ν•΄ 터미널에 μž…κ³ (μ§‘ν•˜ 처리)ν•˜μ—¬ 전산에 λ“±λ‘λ˜λŠ” λ°κΉŒμ§€λŠ” μ΅œμ†Œ 3μ‹œκ°„μ—μ„œ μ΅œλŒ€ 12μ‹œκ°„(λŠ¦μ€ μ˜€ν›„~읡일 μƒˆλ²½) μ •λ„μ˜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˜€ν›„ 늦게 μ ‘μˆ˜λœ λ¬Όν’ˆμ€ 읡일 μƒˆλ²½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 λ•Œ λΉ„λ‘œμ†Œ ‘쑰회 κ°€λŠ₯’ μƒνƒœλ‘œ μ „ν™˜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μ²˜ 방법: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받은 μ§€ 8μ‹œκ°„ 이내라면, 1단계 점검 ν›„ μž μ‹œ κΈ°λ‹€λ¦¬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š¨μœ¨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8μ‹œκ°„μ΄ μ§€λ‚¬λŠ”λ°λ„ μ—¬μ „νžˆ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 3λ‹¨κ³„λ‘œ λ„˜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
3단계: ‘둯데택배 고객센터’ λŒ€μ‹  ‘κ°„νŽΈ 쑰회 μ‹œμŠ€ν…œ’ ν™œμš© (핡심 방법)

이것이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 둯데택배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앱이 μ•„λ‹Œ, 제3의 톡합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훨씬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  λ•Œ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톡합 택배 쑰회 μ„œλΉ„μŠ€μ˜ μž₯점: 넀이버(Naver), λ‹€μŒ(Daum) λ“± μ£Όμš” 포털 μ‚¬μ΄νŠΈ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‘톡합 택배 쑰회’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μ—¬λŸ¬ νƒλ°°μ‚¬μ˜ 전산망 정보λ₯Ό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λŒμ–΄μ™€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κ°„ν˜Ή 둯데택배 자체 μ‹œμŠ€ν…œλ³΄λ‹€ μ—…λ°μ΄νŠΈκ°€ λΉ λ₯΄κ±°λ‚˜, λ‚΄λΆ€ 였λ₯˜λ‘œ λˆ„λ½λœ 정보λ₯Ό μž‘μ•„λ‚΄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ν™œμš© 방법: 포털 μ‚¬μ΄νŠΈ 검색창에 ‘둯데택배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[12자리 숫자]’λ₯Ό κ·ΈλŒ€λ‘œ μž…λ ₯ν•˜κ³  κ²€μƒ‰ν•©λ‹ˆλ‹€. ν¬ν„Έμ˜ μžλ™ 인식 κΈ°λŠ₯이 택배사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λ°”λ‘œ κ²°κ³Ό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  • μ‹€μ œ 배솑 상황 νŒŒμ•…: 포털 쑰회 κ²°κ³Όμ—μ„œλ„ ‘정보 μ—†μŒ’이라면, νŒλ§€μžκ°€ μš΄μ†‘μž₯ 번호만 좜λ ₯ν–ˆμ„ 뿐 아직 둯데택배에 물건을 μΈκ³„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κ°€λŠ₯성이 90% μ΄μƒμž…λ‹ˆλ‹€. 이 경우 둯데택배에 λ¬Έμ˜ν•˜λŠ” 것보닀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직접 ‘λ¬Όν’ˆ 인계 μ—¬λΆ€(μ‹€μ œ μ§‘ν™”λ˜μ—ˆλŠ”μ§€)’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

πŸ“¦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•„μ˜ˆ 없을 λ•Œ λŒ€μ²˜λ²•

‘쑰회 μ—†μŒ’ 단계λ₯Ό λ„˜μ–΄, κ΅¬λ§€μ²˜μ—μ„œ μ•„μ˜ˆ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자체λ₯Ό λ°›μ§€ λͺ»ν–ˆλ‹€λ©΄ λ‹€μŒκ³Ό 같이 λŒ€μ²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‘솑μž₯ 등둝 및 λ°œμ†‘ μ—¬λΆ€’ 확인: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은 νŒλ§€μžκ°€ 아직 택배 μ ‘μˆ˜μ‘°μ°¨ 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Š” 의미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‘λ°œμ†‘ μ€€λΉ„ 쀑’μ΄λΌλŠ” μƒνƒœλ§Œ λ―Ώμ§€ 말고,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“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–Έμ œ μƒμ„±λ˜λ©°, 택배사에 μ–Έμ œ 인계 μ˜ˆμ •μΈμ§€”λ₯Ό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λ¬Έ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£Όλ¬Έ 정보 확인: κ°„ν˜Ή μ£Όλ¬Έ μ‹œ μž…λ ₯ν•œ 수령인 정보(μ „ν™”λ²ˆν˜Έ, μ£Όμ†Œ)κ°€ 잘λͺ»λ˜μ–΄ νŒλ§€μžκ°€ 솑μž₯을 μƒμ„±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ꡬ맀 λ‚΄μ—­ 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수령인 정보λ₯Ό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꼼꼼히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  • μž₯κΈ°κ°„ λ―Έλ°œμ†‘ μ‹œ λŒ€μ²˜: 결제 ν›„ 3일(μ˜μ—…μΌ κΈ°μ€€)이 μ§€λ‚˜λ„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, λ¬Όν’ˆμ˜ 재고 λΆ€μ‘±μ΄λ‚˜ λ°œμ†‘ μ§€μ—° λ“± λ‹€λ₯Έ λ¬Έμ œ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λŠ”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ν™˜λΆˆμ„ μš”μ²­ν•˜κ±°λ‚˜ λͺ…ν™•ν•œ λ°œμ†‘ μ˜ˆμ •μΌμ„ κ³ μ§€λ°›μ•„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’‘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 및 μΆ”κ°€ 팁

Q1: λ°€ 11μ‹œμ— μ‘°νšŒν–ˆλŠ”λ°λ„ ‘μ—†μŒ’이면 λ‹€μŒ λ‚  μ•„μΉ¨κΉŒμ§€ κΈ°λ‹€λ €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: λ„€, λŒ€λΆ€λΆ„ κ·Έλ ‡μŠ΅λ‹ˆλ‹€. λ‘―λ°νƒλ°°μ˜ μ£Όμš”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(Hub 터미널 이동 및 λΆ„λ₯˜)은 주둜 μƒˆλ²½ μ‹œκ°„λŒ€μ—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 „μ‚° 정보가 일괄 μ—…λ°μ΄νŠΈ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, 밀늦게 μ‘°νšŒλ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λ‹€μŒ λ‚  μ˜€μ „ 8~9μ‹œ 이후에 λ‹€μ‹œ μ‘°νšŒν•΄ λ³΄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Q2: ‘λ°°μ†‘μ‘°νšŒ μ—†μŒ’ μƒνƒœκ°€ 2일 이상 μ§€μ†λœλ‹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: 2일 이상 μ§€μ†λœλ‹€λ©΄ λ‹¨μˆœ 였λ₯˜κ°€ 아닐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  1.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확인: 물건이 μ‹€μ œλ‘œ 둯데택배 κΈ°μ‚¬λ‹˜μ—κ²Œ 인계(μ§‘ν•˜)λ˜μ—ˆλŠ”μ§€ 재차 확인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둯데택배 곡식 문의: νŒλ§€μžκ°€ ‘λΆ„λͺ…νžˆ λ³΄λƒˆλ‹€’κ³  μ£Όμž₯ν•˜λ©΄, 둯데택배 고객센터(λŒ€ν‘œλ²ˆν˜Έ 1588-2121)λ₯Ό 톡해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 œμ‹œν•˜κ³  ‘μ‹€μ œ μ§‘ν™” μ—¬λΆ€’λ₯Ό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만 좜λ ₯되고 μ‹€μ œ 물건은 μΈκ³„λ˜μ§€ μ•Šμ€ ‘가솑μž₯’일 κ°€λŠ₯성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3: λͺ¨λ°”일 앱보닀 PC μ›Ήμ‚¬μ΄νŠΈκ°€ 더 μ •ν™•ν•œκ°€μš”?

A: μ •λ³΄μ˜ μ •ν™•λ„λŠ” λ™μΌ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PC μ›Ήμ‚¬μ΄νŠΈκ°€ 정보λ₯Ό 더 μƒμ„Έν•˜κ²Œ λ³΄μ—¬μ£Όκ±°λ‚˜, λͺ¨λ°”일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Š” μž…λ ₯ 였λ₯˜(μžλ™μ™„μ„±, 볡사-λΆ™μ—¬λ„£κΈ° 였λ₯˜)λ₯Ό 쀄일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핡심은 3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–ΈκΈ‰ν–ˆλ“―μ΄ ‘톡합 택배 쑰회’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