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Ž‰ μˆ˜μ› μ‹œλ―Όμ„ μœ„ν•œ κΏ€νŒ! 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, 맀우 μ‰¬μš΄ μ‹ μ²­ 방법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Table of Contents

πŸŽ‰ μˆ˜μ› μ‹œλ―Όμ„ μœ„ν•œ κΏ€νŒ! 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, 맀우 μ‰¬μš΄ μ‹ μ²­ 방법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λ―Έλ‹‰μŠ€(Minix)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, 무엇이며 μ™œ μ£Όλͺ©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    • λ―Έλ‹‰μŠ€ κ°€μ „μ œν’ˆμ΄λž€?
    •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 ν˜œνƒμ˜ 핡심
    • μˆ˜μ›μ‹œμ˜ νŠΉλ³„ν•œ 기회
  2. μ‹ μ²­ 자격 및 ν•„μˆ˜ 확인 사항
    • λˆ„κ°€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 (μˆ˜μ›μ‹œ κ±°μ£Ό κΈ°μ€€)
    •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    • 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  μ œμ™Έ λŒ€μƒ
  3. μˆ˜μ›μ‹œ 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, 맀우 μ‰¬μš΄ 3단계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
    • 1단계: 지원 사업 정보 확인 및 μ€€λΉ„
    • 2단계: 온라인 λ˜λŠ”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(μˆ˜μ›μ‹œ 쀑심)
    • 3단계: μ„œλ₯˜ 제좜 및 κ²°κ³Ό λŒ€κΈ°
  4. μˆ˜μ›μ‹œμ—μ„œ μ§€μ›κΈˆ ν˜œνƒ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κΏ€νŒ
    • μ‹ μ²­ μ‹œκΈ° λ†“μΉ˜μ§€ μ•ŠλŠ” 방법
    •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미리 ν•΄κ²°ν•˜κΈ°

λ―Έλ‹‰μŠ€(Minix)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, 무엇이며 μ™œ μ£Όλͺ©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λ―Έλ‹‰μŠ€ κ°€μ „μ œν’ˆμ΄λž€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‘λ―Έλ‹‰μŠ€’λŠ” 주둜 μ†Œν˜• κ°€μ „μ œν’ˆμ΄λ‚˜ νŠΉμ • κΈ°λŠ₯에 νŠΉν™”λœ κ°€μ „μ œν’ˆ λΈŒλžœλ“œλ‘œ, 특히 건쑰기, μŒμ‹λ¬Ό 처리기 λ“± μƒν™œ 편의λ₯Ό λ†’μ΄λŠ” μ œν’ˆκ΅°μ—μ„œ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˜ μ£Όλͺ©μ„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λ°©μžμΉ˜λ‹¨μ²΄μ—μ„œ μ΄λŸ¬ν•œ νŠΉμ • ν’ˆλͺ©μ˜ 보급을 μž₯λ €ν•˜κ±°λ‚˜, μ—λ„ˆμ§€ 효율 κ°œμ„ , μ·¨μ•½ 계측 지원 λ“±μ˜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΄λ‹Ή μ œν’ˆ ꡬ맀 μ‹œ λΉ„μš©μ˜ 일뢀λ₯Ό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‘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’으둜 ν†΅μΉ­λ˜λŠ” ν˜œνƒμž…λ‹ˆλ‹€. λ―Έλ‹‰μŠ€ μ œν’ˆ μžμ²΄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지원 λŒ€μƒ ν’ˆλͺ©μ— λ―Έλ‹‰μŠ€ μ œν’ˆμ΄ ν¬ν•¨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많기 λ•Œλ¬Έμ— μ΄λ ‡κ²Œ λΆˆλ¦¬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

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 ν˜œνƒμ˜ 핡심

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μ˜ κ°€μž₯ 큰 λ§€λ ₯은 λ‹Ήμ—°νžˆ 경제적 λΆ€λ‹΄ μ™„ν™”μž…λ‹ˆλ‹€. 지원 ν’ˆλͺ©μ— 따라 ꡬ맀 λΉ„μš©μ˜ 일정 λΉ„μœ¨(예: 10%~50%)을 ν™˜κΈ‰λ°›κ±°λ‚˜, ν• μΈλœ κ°€κ²©μœΌλ‘œ ꡬ맀할 수 있게 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가계 μ§€μΆœ μ ˆμ•½μ— 직접적인 도움이 되며, ν‰μ†Œ ꡬ맀λ₯Ό λ§μ„€μ˜€λ˜ κ³ κ°€ λ˜λŠ” μƒν™œ ν•„μˆ˜ 가전을 λΆ€λ‹΄ 없이 μž₯λ§Œν•  수 μžˆλŠ” 절호의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.

μˆ˜μ›μ‹œμ˜ νŠΉλ³„ν•œ 기회

μˆ˜μ›μ‹œλŠ”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볡지 ν–₯상과 ν™˜κ²½ κ°œμ„ μ„ μœ„ν•΄ λ‹€μ–‘ν•œ μ •λΆ€ 및 μ§€μžμ²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둜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―Έλ‹‰μŠ€ κ΄€λ ¨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Œ€κ°œ 고효율 κ°€μ „μ œν’ˆ ꡬ맀 지원, μ €μ†Œλ“μΈ΅ μ—λ„ˆμ§€ 효율 κ°œμ„  지원, λ˜λŠ” νŠΉμ • κ°€μ „μ œν’ˆ 보급 사업(예: μŒμ‹λ¬Ό 처리기 보급)의 μΌν™˜μœΌλ‘œ μ‹œ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μˆ˜μ› μ‹œλ―Όμ΄λΌλ©΄ μ‹œμ²­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동 행정볡지센터 곡고λ₯Ό 톡해 ν˜„μž¬ μ§„ν–‰ 쀑인 지원 μ‚¬μ—…μ˜ μ„ΈλΆ€ λ‚΄μš©μ„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ˆ˜μ›μ‹œμ˜ 정책은 μ‹œλ―Ό μΉœν™”μ μœΌλ‘œ μ„€κ³„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, 타 지역보닀 μ‹ μ²­ μ ˆμ°¨κ°€ κ°„μ†Œν™”λ˜κ±°λ‚˜ 지원 규λͺ¨κ°€ 클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μ‹ μ²­ 자격 및 ν•„μˆ˜ 확인 사항

λˆ„κ°€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 (μˆ˜μ›μ‹œ κ±°μ£Ό κΈ°μ€€)

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‹ μ²­ μžκ²©μ€ 지원 μ‚¬μ—…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따라 λ‹¬λΌμ§€μ§€λ§Œ, μˆ˜μ›μ‹œ κ΄€λ ¨ μ‚¬μ—…μ˜ 경우 기본적으둜 λ‹€μŒ 쑰건을 μΆ©μ‘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μˆ˜μ›μ‹œ κ΄€λ‚΄ 거주자: μ§€μ›κΈˆ 신청일 λ˜λŠ” ꡬ맀일 κΈ°μ€€μœΌλ‘œ 주민등둝상 μˆ˜μ›μ‹œμ— μ£Όμ†Œμ§€λ₯Ό 두고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2. 지원 사업별 자격 μš”κ±΄ μΆ©μ‘±:
    • μ—λ„ˆμ§€ 효율 κ°œμ„ : 일정 κΈ°μ€€ μ΄μƒμ˜ 고효율 λ“±κΈ‰ μ œν’ˆμ„ ꡬ맀해야 ν•˜λ©°, λ•Œλ‘œλŠ” 주택 μ†Œμœ μ£Ό λ˜λŠ” νŠΉμ • 계측(μ°¨μƒμœ„, κΈ°μ΄ˆμƒν™œμˆ˜κΈ‰μž λ“±)에 ν•œμ •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νŠΉμ • κ°€μ „ 보급: ν•΄λ‹Ή ν’ˆλͺ©(예: μŒμ‹λ¬Ό 처리기)의 졜초 κ΅¬λ§€μžμ— ν•œμ •λ˜κ±°λ‚˜, 가ꡬ당 1λŒ€ λ“±μœΌλ‘œ μ œν•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μ·¨μ•½ 계측 지원: μ†Œλ“ μˆ˜μ€€μ΄λ‚˜ μž₯μ•  μ—¬λΆ€ λ“± λ³„λ„μ˜ 볡지 기쀀을 μΆ©μ‘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일반적으둜 μš”κ΅¬λ˜λŠ”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λŠ”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사업 μ’…λ₯˜μ— 따라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 곡고문을 μ΅œμ’…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μ‹ μ²­μ„œ: 지원 사업별 μ •ν•΄μ§„ μ–‘μ‹μ˜ μ‹ μ²­μ„œ (온라인 μ‹ μ²­ μ‹œ μ‹œμŠ€ν…œ λ‚΄ μžλ™ μž‘μ„±)
  2. 주민등둝등본 λ˜λŠ” 초본: μˆ˜μ›μ‹œ κ±°μ£Ό 사싀 ν™•μΈμš©
  3. κ°€μ „μ œν’ˆ ꡬ맀 증빙 μ„œλ₯˜:
    • 결제 영수증: ꡬ맀 κΈˆμ•‘, μΌμ‹œ, ν’ˆλͺ© 등이 λͺ…ν™•νžˆ κΈ°μž¬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 λ˜λŠ” ν˜„κΈˆμ˜μˆ˜μ¦: μ§€μ›κΈˆ ν™˜κΈ‰ μ‹œ ν•„μˆ˜ μžλ£Œμž…λ‹ˆλ‹€.
    • μ œν’ˆ λͺ…νŒ 사진 및 μ—λ„ˆμ§€ 효율 λ“±κΈ‰ 라벨 사진: μ œν’ˆμ˜ λͺ¨λΈλͺ…κ³Ό 효율 λ“±κΈ‰ ν™•μΈμš©
  4. 톡μž₯ 사본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ž…κΈˆλ°›μ„ 본인 λͺ…μ˜μ˜ 톡μž₯ 사본
  5. 기타 증빙 μ„œλ₯˜ (ν•΄λ‹Ή μ‹œ): κΈ°μ΄ˆμƒν™œμˆ˜κΈ‰μž 증λͺ…μ„œ, μ°¨μƒμœ„κ³„μΈ΅ 증λͺ…μ„œ λ“± 자격 확인 μ„œλ₯˜

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  μ œμ™Έ λŒ€μƒ

λ‹€μŒκ³Ό 같은 κ²½μš°μ—λŠ” μ§€μ›κΈˆ 신청이 거절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쀑볡 μ‹ μ²­: 이미 λ™μΌν•œ 지원 μ‚¬μ—…μœΌλ‘œ ν˜œνƒμ„ 받은 경우
  • 지원 κΈ°κ°„ μ™Έ ꡬ맀: 곡고된 지원 κΈ°κ°„ 이전에 κ΅¬λ§€ν•œ μ œν’ˆ
  • 지원 λŒ€μƒ ν’ˆλͺ© 미달: 지원 λŒ€μƒ λͺ¨λΈμ΄λ‚˜ 효율 λ“±κΈ‰ 기쀀을 μΆ©μ‘±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μ œν’ˆ
  • ν—ˆμœ„ μ„œλ₯˜ 제좜: μ„œλ₯˜μ˜ λ‚΄μš©μ΄ 사싀과 λ‹€λ₯Έ 경우

μˆ˜μ›μ‹œ 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, 맀우 μ‰¬μš΄ 3단계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

μˆ˜μ›μ‹œμ˜ λ―Έλ‹‰μŠ€ κ΄€λ ¨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 신청은 생각보닀 κ°„λ‹¨ν•˜λ©°,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 ˆμ°¨κ°€ 온라인으둜 μ§„ν–‰λ˜μ–΄ 맀우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1단계: 지원 사업 정보 확인 및 μ€€λΉ„

κ°€μž₯ λ¨Όμ €, ν˜„μž¬ μˆ˜μ›μ‹œμ—μ„œ μ§„ν–‰ 쀑인 λ―Έλ‹‰μŠ€ κ΄€λ ¨ 지원 사업이 μžˆ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μˆ˜μ›μ‹œμ²­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: μ‹œμ²­ 곡지사항, λ˜λŠ” ‘경제/일자리’, ‘ν™˜κ²½/μ—λ„ˆμ§€’ λ“±μ˜ κ΄€λ ¨ λΆ€μ„œ 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κ΄€λ ¨ κΈ°κ΄€ μ›Ήμ‚¬μ΄νŠΈ 확인: ν•œκ΅­μ—λ„ˆμ§€κ³΅λ‹¨, ν™˜κ²½λΆ€ λ“± 쀑앙 μ •λΆ€ κΈ°κ΄€μ˜ 지원 사업 쀑 μˆ˜μ› μ§€μ—­ 주민을 λŒ€μƒμœΌλ‘œ ν•˜λŠ” 사업이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(예: 고효율 κ°€μ „μ œν’ˆ ꡬ맀 지원 사업)
  3. 지원 사업 곡고문 정독: 지원 κΈ°κ°„, λŒ€μƒ ν’ˆλͺ©(λ―Έλ‹‰μŠ€ νŠΉμ • λͺ¨λΈ 포함 μ—¬λΆ€), μ‹ μ²­ 자격, 지원 κΈˆμ•‘,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 등을 꼼꼼히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미리 μ€€λΉ„ν•©λ‹ˆλ‹€.

2단계: 온라인 λ˜λŠ”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(μˆ˜μ›μ‹œ 쀑심)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νŽΈλ¦¬ν•œ 온라인 μ‹ μ²­ 방식을 μ±„νƒ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온라인 μ‹ μ²­ (ꢌμž₯):
    • ν•΄λ‹Ή 지원 사업을 μ£Όκ΄€ν•˜λŠ” κΈ°κ΄€μ˜ 온라인 ν”Œλž«νΌ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(예: μ—λ„ˆμ§€κ³΅λ‹¨ ν™˜κΈ‰ μ‹œμŠ€ν…œ, μˆ˜μ›μ‹œ 온라인 μ‹ μ²­ μ‹œμŠ€ν…œ)
    • νšŒμ›κ°€μž… λ˜λŠ” 본인 인증 ν›„, μ‹ μ²­μ„œ 양식에 맞좰 인적 사항과 ꡬ맀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μ€€λΉ„λœ 증빙 μ„œλ₯˜(영수증, λͺ…νŒ 사진 λ“±)λ₯Ό μŠ€μΊ” λ˜λŠ” κ³ ν™”μ§ˆ μ‚¬μ§„μœΌλ‘œ 첨뢀 파일 μ—…λ‘œλ“œ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(ν•΄λ‹Ή μ‹œ):
    • 온라인 신청이 μ–΄λ €μš΄ 경우, κ±°μ£Όμ§€ 동 행정볡지센터 λ˜λŠ” μˆ˜μ›μ‹œμ²­ λ‹΄λ‹Ή λΆ€μ„œλ₯Ό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κ³  μ„œλ₯˜λ₯Ό 직접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μ „ λ°˜λ“œμ‹œ λ‹΄λ‹Ή λΆ€μ„œμ— λ¬Έμ˜ν•˜μ—¬ ꡬ비 μ„œλ₯˜μ™€ 운영 μ‹œκ°„μ„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3단계: μ„œλ₯˜ 제좜 및 κ²°κ³Ό λŒ€κΈ°

신청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 과정이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
  1. μ„œλ₯˜ 보완 μš”μ²­ λŒ€λΉ„: μ‹ μ²­ ν›„ λ©°μΉ  λ‚΄λ‘œ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μ„œλ₯˜λ₯Ό κ²€ν† ν•˜λ©°, λ―ΈλΉ„ν•œ 뢀뢄이 μžˆμ„ 경우 보완 μš”μ²­ 연락이 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연락을 λ°›μœΌλ©΄ κΈ°ν•œ 내에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„œλ₯˜λ₯Ό λ³΄μ™„ν•˜μ—¬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μ΅œμ’… 승인 및 ν™˜κΈ‰: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 및 μ΅œμ’… 승인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, μ‹ μ²­ μ‹œ μ œμΆœν–ˆλ˜ 본인 λͺ…μ˜μ˜ κ³„μ’Œλ‘œ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ž…κΈˆλ©λ‹ˆλ‹€. μž…κΈˆκΉŒμ§€λŠ” μ‚¬μ—…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따라 수 μ£Όμ—μ„œ μˆ˜κ°œμ›”μ΄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κ³΅κ³ λ¬Έμ—μ„œ μ˜ˆμƒ 처리 기간을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μˆ˜μ›μ‹œμ—μ„œ μ§€μ›κΈˆ ν˜œνƒ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κΏ€νŒ

μ‹ μ²­ μ‹œκΈ° λ†“μΉ˜μ§€ μ•ŠλŠ” 방법

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 사업은 μ˜ˆμ‚° μ†Œμ§„ μ‹œ μ‘°κΈ° λ§ˆκ°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맀우 ν”ν•©λ‹ˆλ‹€. μˆ˜μ›μ‹œμ—μ„œ 지원 사업이 μ‹œμž‘λ˜λ©΄, λŒ€κΈ°ν•˜μ§€ 말고 μ΅œλŒ€ν•œ 빨리 μ‹ μ²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•Œλ¦Ό μ„œλΉ„μŠ€ ꡬ독: μˆ˜μ›μ‹œμ²­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‘곡지/κ³ μ‹œ’ κ²Œμ‹œνŒμ— λŒ€ν•œ 문자 λ˜λŠ” 이메일 μ•Œλ¦Ό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‹ μ²­ν•˜μ—¬ μ€‘μš”ν•œ 곡고λ₯Ό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ꡬ맀 μ „ 확인: λ―Έλ‹‰μŠ€ μ œν’ˆ ꡬ맀λ₯Ό κ²°μ •ν•˜κΈ° 전에, 지원 사업이 μ§„ν–‰ 쀑인지 그리고 μ˜ˆμ‚°μ΄ λ‚¨μ•„μžˆλŠ”μ§€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ꡬ맀만 ν•˜κ³  μ‹ μ²­ μ‹œκΈ°λ₯Ό λ†“μΉ˜λ©΄ ν˜œνƒμ„ 받을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미리 ν•΄κ²°ν•˜κΈ°

  • Q: μΈν„°λ„·μœΌλ‘œ κ΅¬λ§€ν–ˆλŠ”λ°λ„ μ‹ μ²­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    • A: λ„€,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온라인 ꡬ맀라도 정식 νŒλ§€μ²˜μ—μ„œ 지원 λŒ€μƒ λͺ¨λΈμ„ κ΅¬λ§€ν•˜κ³ , 정식 영수증과 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(λ˜λŠ” ν˜„κΈˆμ˜μˆ˜μ¦)λ₯Ό λ°œκΈ‰λ°›μœΌλ©΄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Q: κ°€μ‘± λͺ…μ˜μ˜ 톡μž₯으둜 ν™˜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λ‚˜μš”?
    • A: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μ‹ μ²­μž 본인 λͺ…μ˜μ˜ 톡μž₯으둜만 ν™˜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˜ˆμ™Έμ μΈ 경우(λ―Έμ„±λ…„μž λ“±)μ—λŠ” λŒ€λ¦¬ μ‹ μ²­ 및 ν™˜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  수 μžˆμœΌλ‚˜, λ‹΄λ‹Ή λΆ€μ„œμ— λ³„λ„λ‘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Q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°›κΈ° 전에 μ œν’ˆμ„ νŒ”μ•„λ„ λ˜λ‚˜μš”?
    • A: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지원 사업은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‹œμ κΉŒμ§€ ν•΄λ‹Ή 가전을 신청인이 μ‹€μ œ λ³΄μœ ν•˜κ³ 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을 μ „μ œ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 ν™˜κΈ‰μ΄ μ™„λ£Œλ˜κΈ° 전에 μ œν’ˆμ„ μ²˜λΆ„ν•  경우 μ§€μ›κΈˆ 회수 λŒ€μƒμ΄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처럼 μˆ˜μ›μ‹œ λ―Έλ‹‰μŠ€ μ •λΆ€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•½κ°„μ˜ 관심과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λ§Œ μžˆλ‹€λ©΄ 맀우 μ‰½κ²Œ μ‹ μ²­ν•˜κ³  ν˜œνƒμ„ λˆ„λ¦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°€μ΄λ“œλ₯Ό 톡해 μˆ˜μ› μ‹œλ―Ό μ—¬λŸ¬λΆ„λ“€μ΄ μƒν™œμ˜ μ§ˆ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데 도움이 되기λ₯Ό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